소셜데이팅 앱, 술 석잔 얻어먹기엔 이르다고 전해라~


여기, 마치 영화와 같은 사랑을 꿈꾸는 청춘들의 놀이터를 창직한 사람이 있다. 소셜데이팅업체 ‘이음소시어스’의 박희은 대표(26세)다. 학생들은 익명으로 부담 없이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으면서도 같은 학교라는 신원이 보장된다는 점이 좋다고 말한다. 비교적 일찍 소셜데이팅 문화가 자리 잡은 미국의 소셜 데이팅 시장 규모는 연간 4조 원으로 추산되는데요. Internet Explorer 지원 종료 안내 사용 중이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일부 기능 사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대의 부탁으로 나온건데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감사조차 기대하기 어렵다면 수지가 맞지 않는다. 그렇다 보니 여성은 나이트클럽에서 춤이나 추다가 저렴한 술을 사서 마시든지, 아니면 부킹을 빌미로 남성 테이블, 룸에서 술을 얻어마시면 되었다. 외모 중하 이상에, 옷만 좀 갖추어 입으면 거의 돈이 안 들었다고 보면 좋다. '룸을 빌리냐 아니냐로 부킹이 결판난다.'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라 상당히 돈을 뿌려야 하는 구조였다.


그러나 사람들이 말하는 동안 상대를 똑바로 바라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다른 많은 이유가 있다. 온라인 데이트는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으며 일반적인 데이트보다 더 지칠 수 있다. 이는 서로를 알아가는 전체 과정 중 상당 부분이 메시지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연고링 개발자 박상민씨는 “코로나19로 만남의 기회가 줄어든 가운데, ‘같은 학교에 다닌다’는 안정감이 여성의 참여를 이끌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대학가에 닥친 코로나19의 여파는 대학생의 연애 방식도 바꾸고 있다. 학교에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만나 연애할 기회가 줄어들자 온라인 공간에서 연애 상대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


작년 12월엔 소셜데이팅 어플을 통해 여성 11명을 유인해 마약을 투여하고 성폭행한 혐의로 30대 회사원이 경찰에 구속됐다. 이 사건 이후 한동안 소셜데이팅 어플의 위험성이 화젯거리로 오르내렸지만 곧 그 논란은 수그러들었다. 약 7개월이 흐른 지난 16일 조선일보는 ‘하룻밤 후기에 인증샷까지...막가는 대학생 性 문화’라는 기사에서 스마트폰 소셜데이팅 어플이 잘못된 성문화를 부채질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다뤘다. 기사가 지적했듯 소셜데이팅 어플 이용자들은 왜곡된 성문화의 사각지대에 서있다.


온라인 채팅앱들이 성매매, 조건 만남 등 불건전한 용도로 악용되는 경우가 여전히 많기 때문이다. 오프라인에서 짝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이 이용한다는 편견도 있다. 넥스트매치가 운영하는 온라인 데이팅 앱 아만다는 신규 가입자의 사진에 기존 이용자들이 점수를 매기는 방식을 도입해 유저들의 인기를 끌었다. 5점 만점에 3점을 넘지 못하면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 국내 앱 중 매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크게 성장했다.


명리학을 공부한 대표이사와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의 전문 개발자 그리고 대만 출신의 마케터로 구성된 팀워크가 대만 현지화에 성공적으로 견인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 비율은 2013년에 11%에서 최근 30%로 크게 늘었다. 특히 이들 중 12%는 온라인 데이팅앱을 통해 알게 된 사람과 오랜기간 만남을 유지하고 있으며 좋은 경험이었다고 응답했다.


오프라인 소개팅에도 매달 200명 이상 지원자가 몰린다. 출연자가 업체 측에 의해 선정된 선남선녀라는 것을 고려하더라도, 가입자의 전반적인 수준이 높다는 메시지를 은연중에 전달하기도 도움이 된다. 최근 업체들은 일반인 실 사용자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돌파구를 찾아내고 있다.


한호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범블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4분기 매출을 기록하면서 올해 견조한 실적 전망의 발판을 마련했다. 범블의 최고 경영자 휘트니 울프 허드는 "사업 모멘텀은 계속되면서 장기적인 기회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고 전했다.

more info opart1 dksak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